[대학혁신지원사업] 2022학년도 전공-교양-비교과 교육과정 편성방향 수립을 위한 연구사업 공모 안내(~3/15)
- 작성자 김혜경
- 작성일 2021-03-08
- 조회수 933
안녕하십니까. 교육혁신추진팀 김혜경입니다.
아래와 같이 「2022학년도 전공-교양-비교과 교육과정 편성방향 수립을 위한 연구」사업의 연구자를 공모하오니
교수님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. 감사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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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대학혁신지원사업]
2022학년도 전공-교양-비교과 교육과정 편성방향 수립을 위한 연구사업 공모 안내
1. 연구개요
연구명 | 연구비(원) | 연구기간 |
2022학년도 전공-교양-비교과 교육과정 편성방향 수립을 위한 연구 | 2,000,000 | ~2021.4.말 |
※ 연구보고서 작성 최소 분량은 연구 착수 시 개별 안내(대학혁신지원사업 기준 준수)
2. 연구 주요 내용 [붙임1]
가. 교육의 질 관리를 위한 전공, 교양, 비교과 교육과정 분석
나. 역량 기반 교육과정 편성(선행연구: 2020학년도 SM-IN 핵심역량 진단 분석연구 결과 활용_2021.2.) 분석
다. 학부교육실태조사(K-NSSE), 대학 교수·학습 과정 설문조사(NASEL) 등 교육과정 관련 진단 결과 분석을 통한 교육과정 실태 점검
라. 교육부 정책 방향 및 사회 요구 등을 고려한 대내외적 교육환경 분석
마. 2022학년도 전공-교양-비교과 교육과정 편성 방향 수립
3. 신청자격
가. 서울/천안 캠퍼스 전임/비전임 교원(※ 개인 또는 팀 구성 후 신청 가능)
나. 교육의 질 관리 및 SM-IN 핵심역량 기반 전공-교양-비교과 교육과정에 관심이 있는 교원
다. 기타 대내외적 교육 관련 데이터 분석(K-NSSE, NASEL 등)에 관심이 있는 교원
4. 신청기간
- 2021. 3. 15.(월) 까지
5. 제출서류 및 제출방법
가. 제출서류: 연구계획서 [붙임2]
나. 제출방법: 담당자 이메일 발송(khk0803@smu.ac.kr)
6. 선정기준 및 일정(안)
가. 선정기준
1) 연구목적의 타당성(10점 만점)
2) 연구계획의 적합성(10점 만점)
3) 연구결과의 기대효과(10점 만점)
나. 선정일정(안)
연구자 공모 (개인 또는 팀) | → | 연구자 선정 심사 (자체위원회) | → | 연구자 선정 심의 (교육혁신분과위원회) | → | 연구자 확정 (3월 중) |
※ 선정 결과는 연구책임자(또는 개인)에게 개별 통보
7. 기타사항
가. 연구보고서 심사 및 연구비 지급 일정(안)
연구보고서 작성 (4월 말) | → | 연구보고서 심사 (자체위원회) | → | 연구보고서 심의 (교육혁신분과위원회) | → | 연구비 지급 (5월 말) |
※ 연구보고서는 대학혁신지원사업 서식을 따르며, 보고서 제출 시 요약보고서와 함께 제출함.
※ 위 일정은 연구보고서 심사/심의 위원회 일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.
나. 연구결과 정책반영 프로세스(안)
2022학년도 전공-교양-비교과 교육과정 편성방향 수립을 위한 연구 보고서 작성 | → | 연구보고서 심사 및 심의 | → | 2022학년도 교육과정 편성방향 확정 (교육혁신위원회 심의) | |
→ | 전공-교양-비교과 각 교육과정 위원회 편성 방향 송부 | → | 2022학년도 교육과정 편성 수립 (각 전문위원회) | → | 2022학년도 교육과정 편성 확정 (심의: 교육혁신위원회 / 자문: 대학평위원회) |
다. 문의처: 교육혁신추진팀 김혜경(7181)
<붙임 목록>
1. 연구과제 제안요청서
2. 연구계획서(서식) - 제출요청
3. 연구결과 (요약)보고서(서식)
4. 대학혁신지원사업 연구 관련 가이드라인 발췌본